본문 바로가기

일상

초간단 수육, 포기김치 만들기


김장김치도 다 떨어지고


만들어 먹자니 귀찮고


국산 배추김치를 사 먹자니 


넘 비싸고


중국산을 사 먹자니 


맛이 없고, 그래서


오랜만에 배추포기김치를 


간단하게 


담아보기로 했어요. 




무 하나에 삼천원이 넘길래 


무는 패스하구요 ㅋㅋ


찹쌀풀, 집에있는 대파송송, 


찐마늘, 생강약간,


김장김치 맛을 내보고 싶어서


새우젓과 멸치액젓 반반 넣고요,


고춧가루, 설탕 조금넣고 


버무렸습니다^^


 나름


깔끔한 강원도 김치


완성됐어요 ^^







김장김치 느낌이 조금나니 


수육이 생각나는거에요 ㅋㅋ


그래서


초 간단 수육을 만들었습니다.


삼겹살 사다가


된장과 파뿌리만 넣고 


30분 정도 끓여주니 완성 되었네요 ^^


 





별 재료 들인거 없이 김치랑 수육 만들어서 


가족과 맛있는 저녁 먹었습니다 ^^







겉절이도 조금 만들어 보았어요 ^^


별 재료 안들이고 만들었는데 


식구들이 맛있게 먹어주니


넘 기쁘네요 ㅋㅋ




다음에도 


맛있게 먹어줄 가족을 생각하며


이렇게 종종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