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님의교회에서 토요일에 예배드리는 이유?

하나님의교회에서 토요일에 예배드리는 이유

다른교회에서는 다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는데 하나님의교회에서만 토요일에 예배를 드리는 부분이

좀 의아하시지요?

지금부터 하나님의교회에서 왜 토요일에 예배를 드리는지, 다른교회에서는 왜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는지 그 이유를 성경을 통해 알려드릴게요^^

하나님께서는 십계명 중에 넷째계명으로출애굽기 20장 8절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명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지키라고 명하신 안식일은 어떤 날일까요?

안식일은 하나님의 축복을 받고 하늘나라에 들어갈 수 있도록 세우신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창세기 2장 1-2절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창세기 1장은 하나님께서 6일 동안 천지 만물을 창조하신 역사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일주일 중에서 첫째 날부터 여섯째 날까지는 천지만물을 창조하시

한 주간의 마지막 날인 일곱째 날에는 안식하셨습니다.

그래서 성경에서는 이 일곱째 날을 안식일이라고 부릅니다.

안식일은 한자로 편알할 안(安), 쉴 식(息), 날 일(日)로 '편안히 쉬는 날' 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 천지창조를 끝내시고 일곱째 날에 쉬신 대서 그 명칭이 유래되었습니다.

 

창세기 2장 3절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일곱째 날 안식일

 

하나님께서는 한 주간의 마지막 날인 일곱째 날을 복을 주시고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안식일의 축복은 우리가 안식일에 예배를 드릴 때에 받을 수 있는 축복입니다.

그렇다면 일곱째 날이 무슨요일인지 알아야 예배를 지키고 복을 받을 수 있지 않겠습니까?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수있는 달력을 보더라도 첫째날은 일요일이고, 마지막 날은 토요일입니다.

그 이유를 국어사전에서 찾아보면 일요일은 칠요일의 첫째날이라고 되어있고,

토요일은 일요일로부터 일곱째 날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일곱째 날 안식일

 

 

성경에서도 일곱째 날 안식일은 토요일로 증거되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은 일요일입니다. 일요일을 성경에서는 몇째 날이라고 하였을까요?

 

마가복음 16장 9절

예수께서 안식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안식후 첫날에 살아나셨습니다. 안식일이 아니라 안식일 다음날에 부활하셨다는 뜻입니다.

세상 기독교인들이 상식적으로 다 알고 있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은 일요일입니다.

그래서 공동번역에는 안식 후 첫날이 요즘 요일 제도로 이해하기 쉽도록 일요일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안식 후 첫날 즉, 안식일 다음날이 일요일이면 일요일 바로 전날인 안식일은 무슨 요일일까요?

당연히 토요일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의 안식일은 토요일이지, 세상교회에서 지키고 있는 일요일이 절대 아닙니다.

그런데 왜 세상교회에서는 성경에 없는 일요일을 지키고 있을까요?

일요일 예배는 누가 만들었을까요? 일요일 예배의 유래를 교회사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이는 2세기 경에 로마교회(천주교)가 로마 태양신교의 성일인 일요일을 예배일로 받아들였으며

주후 321년에 로마의 콘스탄티누스 황제가 일요일(Sunday)에 쉬게 하는 일요일 휴업령을 내렸기 때문입니다.

 

교회사 핸드북 라이온 사 편, 송광택 역, 생명의 말씀사,1991, 144쪽

"모든 재판관과 시민 그리고 기술자들은 존엄한 태양의 날(Sunday)에 쉬어야 한다.

주후 321년 3월 7일"-콘스탄틴 칙령-

 

교회사 핸드북 라이온사 편, 송광택 역, 생명의 말씀사,1991,130-131쪽

콘스탄틴은 폰티펙스 막시무스(Pontifex Maximus-로마 종교계의 최고위직)라는 이방 대제사장의

칭호를 계속해서 지니고 있었고 10년동안 그의 화폐에는 그가 가장 좋아했던 신(神)으로 보여지는

불멸의 태양이라는 이방신의 상징이 나타나 있었다. 콘스탄틴 이전의 종교인 태양 숭배를 이해하

것은 중요하다.콘스탄틴은 어떤 점에 있어서 태양과 기독교의 하나님을 계속적으로 동일시 했었다.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일요일 예배는 사람이 만든 사람의 계명입니다.

천국에 들어가기를 소망하는 성도라면 당연히 사람의 계명이 아닌, 하나님의 계명인 안식일을 지켜야합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하나님의교회

 

 

일요일 예배를 지키지 않고, 하나님의 뜻대로 안식일 예배를 지키는 하나님의교회가 오늘날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 세우신 유일한 진리교회입니다!